한국 다옥은 불법 프리서버였다.

 

 

어제(30일), 경향게임스에서 국내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이하 다옥)의 운영실태를 고발하는 추적기사를 보도했습니다. 충격적이게도 현재 국내 다옥의 운영을 맡고 있는 C2 엔터테인먼트는 1인 기업이었으며 이전 서비스사인 버프와 EA 측의 계약이 종료된 이후 합법적인 승계를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현재 C2엔터테인먼트의 주소지는 주택가에 자리한 원룸이었으며 대표인 조일호씨가 EA와의 어떠한 협의도 없이 무단으로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운영도 모두 조대표 혼자서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히, 결제 제휴사나 국세청 등등 공신력을 담보로 하는 곳에서도 C2 측의 저작권 위반여부를 가려낼 수 없었기에 아무것도 모르는 게이머들만 불법 프리서버 이용자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전 버프사의 모든 사이버 자산들이 C2 측으로 넘어간 정황입니다. 버프사 내부의 공모자가 없었더라면 회원들의 DB 자료로부터 서버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게임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C2 가 얻을 수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다옥 게이머들은 홈페이지에 조일호 대표의 공식 입장을 밝히라는 항의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논란이 확산되자 C2 측은 아래와 같은 공지를 올렸습니다.

 

 

안녕하세요. 다크 오브 카멜롯 운영자입니다.

유저 여러분!

현재 모 게임신문사 뉴스를 보시고 분개하시는 여러 유저분들의 마음 충분히 공감합니다. 또한 이런 뉴스가 신문에 기사로 나도록 한점 깊히 고개숙여 사죄 드리는 봐입니다. 최대한 빨리 C2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입장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만이라도 진실성이 확인되지 않은 가사만을 보고 감정적 대응 하시는것은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때 다옥을 열성적으로 즐겼던 한 게이머로서 이번 사태를 바라보는 심정은 착잡하기만 합니다. 앞으로 국내 다옥의 결말이 어떻게 이어질 지 궁금해집니다.

by shiraz | 2007/01/31 15:28 | 끄적끄적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shiraz.egloos.com/tb/5459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베요네타 at 2013/12/14 22:02
저 C2 엔터테인먼트라는 회사가 있던 곳 신림동 10-26번지예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